사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위로 아래로 답글로 가기 인쇄

고방연구원

고방은 고귀한 것을 보관하는 방이라는 뜻으로, 고방연구원에서는 사람과 생태환경 모두 건강하게 본래 모습대로 살기 위한 방법을 연구, 실천하고 있다.

동아, 수수, 고추, 아마, 자운영, 잠두, 번홍화, 아카시아, 멀꿀, 소귀, 개암, 노랑수박, 먹수박, 조, 흑기장, 황궁채, 식용피, 뿌리부추, 실파, 검정갓끈동부, 렌즈콩, 팬더콩, 알콩, 왕볼래, 개구리참외, 사과참외, 먹참외, 호박참외 외 2품종 등 수백 종 본래 우리종 보존과 훼이조아, 장호두, 씨살구, 목련과, 왕굴밤, 땅과, 다연채, 불손과, 백가지, 녹색가지 등 타국 자생종을 우리 땅에 토착화 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고방연구원이 자리한 별학도는 남해안 섬이면서 백두대간 끝에 해당한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토양은 내륙토이며 겨울에는 내륙 어느 곳 못지 않게 차가운 북서풍이 불어 우리나라 식물 토착 시험지로서는 아주 적합한 곳이다. 바람을 이용한 풍력, 바다의 파도를 이용하는 파력 실험을 하기에 좋은 자연 조건을 갖추고 있다.

 

고방연구원은 매년 봄부터 가을까지 연구원 개방일과 추수감사제를 갖는다. 이론과 실습을 겸한 배움터를 만들고 생태, 식물 식품, 친환경 에너지 등 각 분야별로 회원님들과 함께 연구, 활동 중이다.























  1. 고방연구원

    ◎ 고방연구원 고방은 고귀한 것을 보관하는 방이라는 뜻으로, 고방연구원에서는 사람과 생태환경 모두 건강하게 본래 모습대로 살기 위한 방법을 연구, 실천하고 있다. 동아, 수수, 고추, 아마, 자운영, 잠두, 번홍화, 아카시아, 멀꿀, 소귀, 개암, 노랑수박, 먹수박, 조, 흑기장, 황궁채, 식용...
    read more
  2. 자기만의 능력을

    Read More
  3. 127.5도는 한국 시간

    지구본은 각 나라가 동일해도 세계지도는 각국이 다르다. 위도 33~38,(43)도 경도 중앙경선 127.5도는 동부아세아 자의누리(중심)에 위치한 곳 바로 이곳이 한국이다. 극 동: 경북 울령군 독도 131도 52분 42초 “ 서: 평북 용천군 미안도 124도 11분 00초 “ 남: 제주 마라도 33도 ...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닫기
127.5도는 한국